대한민국 밥심, 쌀심을 되살리기 위해
행복米 밥차가 전국으로 출동합니다.
밥심 쌀심과 함께 달리는 행복米 밥차
쌀소비촉진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
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는
사연을 보내주세요.
  • ※ 밥차 출동 운영 기본사항

    - 차량 주차 및 가공식품 매대 공간 필요
    - 개별 인스타그램 업로드 (#행복미밥차)
    - 밥차 무료제공 기준 (200인분)

  • ※ 선정기준

    쌀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 기획 및 취지
    예시) 아침밥 먹기 행사 등

사연 신청 게시판

*[관리자] 행복米밥차 신청 및 운영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!

페이지 정보

본문

안녕하세요.


행복米밥차 관리자입니다. 


신청 시 반드시 꼼꼼히 체크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
행복米밥차 신청 및 운영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. 
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아 래 - 

1. 밥차 운영목적

   :  과 쌀을 활용한 다양한 쌀밥요리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주식인 쌀의 화려한 변신에 직접 동참하고, 우리 쌀 중심의 식습관 형성 도모하기 위한 쌀 소비촉진 캠페인 입니다.

  

2. 신청방법

  : 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작성 

    (소비촉진에 동참할수 있는 참신한 내용이 선정 시 매우 중요합니다)

  :  참신한 소재를 매월 3곳을 선정하여 밥차 출동


3. 밥차운영기간

  : 2025년 중


4. 밥차 출동횟수

  : 총 15회

  : 매월 3회 출동 (주제 및 지역선정 )


5. 무료 간편식 배포수량

 : 1회 200인분 기준 (취지와 걸맞게 전국 초,중,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할 땐 등교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만 간편식+식혜 조합, 최대 500인분 나눔으로 변경되었습니다.)

 : 밥차메뉴 시식 시 행복미밥차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 및 SNS에 업로드 해주셔야 시식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
6. 공간확보 및 시간확보

 : 밥차 및 가공식품홍보부스 2SET, 각종 베너설치 할 수 있는 공간 (가로 10M * 세로 10M 공간확보 필요)

 :밥차 셋팅 및 철수는 예상소요 2시간정도 소요되므로 요청한 행사시간 전후로 2시간 정도 주차가 가능해야함


7.선정방법

 : 주최측 회의를 통해 신청 주제의 참신성(쌀 소비촉진 동참)을 고려하여 매월 3명 선정


8. 당첨자 발표

 : 홈페이지 게시판 공지사항에 게재 


** 인스타 업로드 EVENT 

   : 행복米밥차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셔야 무료시식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

* 사연 선정 후 인원 및 내용이 다를 시 선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. (ex 200명 신청 후 실제 인원은 그보다 훨씬 적을 때)


* 우천예정시 or 기상 상황에 따라 날짜 조율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. (현장에서 예고 없이 비가 오면 강행할 수 있음)